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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다 쓰는데요. 규모있는 지출을 위해 최근에는 체크카드를 자주 쓴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은행 현금카드로도 많이쓰는데, 통장에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기때문에 분실하게 되면 앞이 캄캄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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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잃어버린 거 같으면 바로바로 분실신고를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첫번째는 ARS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전화기를 들고 바로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하는건데요. 발급처의 콜센터 또는 은행의 콜센터를 통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인 경우에는 아예 분실신고 번호가 따로 있더라구요. 비씨카드(bccard)는 기업은행, 농협, 제일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등이 BC카드 콜센터인 1588-4515를 통해서 분실신고 및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밖의 콜센터의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카드 1588-1688 / 1661-1688

신한카드 1544-7200(카드분실신고 전용번호)

농협카드 1644 - 4000

하나카드 1800-1100

우리카드 1588-9955, 1599-9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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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 기업은행: 1566-2566

농협은행 전용 1661-3000, 1522-3000 ㅣ 농·축협 전용 1661-2100, 1522-2100

우리은행 1588-5000, 1599-5000

국민은행 1588-9999, 1599-9999



두번째 방법은 모바일 카드앱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하는 방법입니다. 앱에 따라서 분실신고 메뉴의 위치가 조금씩 다른데요. 찾기 힘든 경우에는 검색을 통해서 분실신고라고 쳐서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지막은 신분증을 들고 근처 은행 영업점으로 가는 것입니다. 아예 지갑째로 잃어버린 경우라면 쓸 수 없는 방법이긴 하지만, 가장 확실한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이지요. 분실신고 하시고 나서 바로 체크카드 발급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간혹가다가 재발급 불가인 카드들이 있으니, 이런 카드는 분실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해주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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