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의 경우 대부분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관리하게 되어있어요. 사진도 그렇고 음악도 그렇고. 그래도 요즘엔 앱을 통해서 음악을 직접 아이폰에 넣는다거나 하는 방법이 있긴 한데, 사진만큼은 아직도 좀 불편하더라구요.

 

[goldk1]

 

특히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의 경우 pc로 옮기는게 쉽지는 않은데요. 오늘은 좀 많이 쓰이고 있는 방법으로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를 해보겠습니다. 

첫번째방법이에요. 윈도우즈에서 많이 쓰이는 방법인데, 아이폰을 USB를 이용해 PC로 연결하면 휴대용 장치로 탐색기에 뜨거든요. 그럼 internal storage -> dcim 여기서 원하는 사진을 복사해 오는거에요. 물론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이 경우는 장치관리자 -> 휴대용 장치 -> USB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주시거나 inf파일을 업데이트 해주시면 됩니다.

 

[goldk2]

 

요 방법의 단점은 인물사진 모드 같은게 적용이 안된(아이폰의 경우는 요런 모드는 AAE파일에 저장된다고 해요) 일반사진만 업로드가 된다는 것이에요.  이런 단점을 보안하려면 카카오톡 - 나에게 보내기를 이용하거나, 아래처럼 아이클라우드와 같은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이용해야한다는 겁니다. 

두번째는 맥에서 쓸 수 있는 방법이에요. 아이폰을 맥에 연결하고, 이미지캡쳐라는 프로그램을 불러온 다음 업로드 하고싶은 사진들을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저장 위치를 설정하고 가져오기를 눌러주는 거에요. 여기서 가져올 폴더를 잘 설정해줘야하고, 사진앱 같은 곳은 지정하지 않기로 해요..(낭패본 사람)

마지막은 아이클라우드에 동기화를 시켜서 가져오는 거에요. 설정에서 사진을 누르고, icloud 사진 옆에 있는 단추를 활성화 시키면 아이폰의 사진이 아이클라우드에 자동적으로 업로드 되요. 동기화를 한 뒤, 컴퓨터에서 icloud.com으로 접속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사진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찍어두었던 사진 중 컴퓨터로 저장하고 싶은 사진들을 선택한 뒤, 저기 위에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사진들이 하나의 압축파일로 묶여서 다운로드 됩니다. 이렇게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하시면 모드적용된 사진들도 안전하게 받을 수 있죠. 여러가지를 알려드렸는데, 딱 보시는 것처럼 간단하니 아이튠즈 없이 간편하게 사진을 옮겨보시기 바랍니다.

 

[goldk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