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에 캐시비 카드를 샀어요. 아무래도 후불 교통카드는 편하긴 한데 예산 예측이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선불카드를 이용해볼 겸 해서 한번 사봤습니다.


[goldk1]


사고나서 제가 가장 먼저 한 것은 잔액 충전 및 캐시비 홈페이지에 카드 등록하는 것이었어요. 이렇게 하면 캐시비 잔액조회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캐시비라고 검색엔진에 쳐서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메인 화면을 스크롤 해서 내리면 카드등록이라고 나옵니다. 이걸 클릭해주세요. 그럼 로그인하라는 화면이 나올거에요. 엘포인트 회원의 경우는 엘포인트로 로그인을 한 뒤 동의 절차를 밟아주시면 되구요. 


[goldk2]


그게 아니면 회원 가입부터 해주셔야 합니다. 간편하게 소셜로그인을 하는 방법도 있구요. 아예 본인인증을 한 뒤 회원가입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Lpoint회원이라 제 아이디/비번 넣고 로그인을 했습니다. 



그리고나서, 카드번호를 입력한 뒤, 중복 확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카드번호 등록을 눌러주면 되요. 



그리고 나서 소득공제 신청도 함께 해줍니다. 거의 자동으로 저쪽으로 넘어갔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이름/주민등록번호를 누르고 아래 소득공제 신청버튼을 누르면 되요. 교통비도 소득공제가 되는데, 이건 소득공제정보 입력한 당일부터 된다고 하니까, 잊지말고 꼭 등록하기로 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캐시비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로그인을 해주고요. 그 다음에 MY캐시비에서 내 카드 관리로 가줍니다. 만약 어디서 캐시비 카드를 썼는지 궁금하다면, 위의 메뉴에서 캐시비 사용내역 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내 카드 관리에 들어가면, 현재 잔액이 뜬답니다. 캐시비 잔액조회방법은 그닥 어렵지 않습니다. 이상 캐시비 잔액조회 방법과 카드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등록 뒤 소득공제도 신청하는 거 잊지마세요~


[goldk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