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벨소리는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넣는 게 가장 기본입니다. 아이튠즈를 잘 이용하면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도 가능하고, 넣는것도 가능하죠.


[goldk1]


오늘은 아이튠즈 이용해서 아이폰 벨소리 만들고 넣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그 전에, 아이튠즈 환경설정을 한번 확인하고 갈게요.



그리고 나오는 창에서 일반 -> 가져오기 설정을 눌러준 뒤, 가져오기 설정 맨 위의 다음으로 가져오기를 잘 봐주세요. 여기서 다음으로 가져오기를 AAC인코더로 해줍니다. 


[goldk2]


벨소리 만들때는 AAC인코더, CD 리핑할때는 mp3 인코더로 바꿔주면서 하면 좋습니다. 





그 다음에  아이튠즈를 켜서, 보관함에 벨소리를 만들 노래를 넣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클릭해서 메뉴가 나오게 하고, 노래 정보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나서 옵션을 클릭하고, 시작과 중단 위치를 설정합니다. 벨소리 길이는 40초정도까지 지원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조정 다 하셨으면 승인을 눌러주시구요.



파일 -> 변환에서 AAC 버전 생성을 눌러줍니다. 



그럼 동일한 이름에 재생길이 짧은 파일이 하나 더 나올거에요. 그걸 클릭한 뒤, 파인더에서 보기를 선택해줍니다. 저는 맥이라 finder에서 보기가 나오구요. 윈도우는 탐색기에서 보기로 나올겁니다. 



그리고 나서 그 파일의 확장자를 m4a에서 m4r로 바꿔줍니다.  m4r이 아이폰 벨소리 확장자거든요. 




그 다음에는 아이튠즈에 아이폰을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아이폰 내 기기에서라는 부분에서 소리라는 탭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아까 만든 벨소리를 그 소리라는 부분에 드래그해서 옮겨줍니다. 최근 아이튠즈에서는 소리 보관함이 없어져서 이렇게 해주면 아이폰 벨소리가 아이폰으로 넣어집니다. 


이상 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및 넣기를 해보았습니다. 


[goldk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