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 회사들의 경우 회사 내의 네트워크를 이용하기도 하고, 그 안에 폴더 하나 공유해서 결과물 공유하거나 그러는데요. 처음에 이 네트워크 공유폴더를 만드는 데 어떻게 해야하는 지 몰라가지고 고생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goldk1]


그래서 제가 볼 겸, 윈도우10에서 네트워크 공유폴더를 연결하고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접근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는 그냥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해서 나오는 개인설정부터 들어가보았습니다. 개인설정은 말 그대로 바탕화면 등등 컴퓨터의 일부 설정을 개인의 입맛에 맞게 설정하는 부분인데요. 




들어가서 검색에서 네트워크 상태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시면 됩니다. 


[goldk2]


고럼 네트워크 상태가 이렇게 나와요. 



여기서 공유옵션을 누릅니다. 공유옵션의 경우 개인/공용/모든 네트워크 세가지 부분으로 되어있는데요. 이 세가지 부분을 하나하나 들어가서 다 설정해줘야해영.



네트워크 검색을 키고, 그 다음에 파일 및 프린터 공유를 킵니다. 



게스트 또는 공용도 그렇게 해주고요.



그리고 마지막 모든 네트워크에 대해 공용폴더 공유부분하고 암호보호 공유를 켜줍니다. 보안때문에 그렇습니다. 


여기까지하면 일단 공유폴더 만들 준비가 끝난거에요. 그런 다음에는 공유할 폴더를 선택해서 공유폴더로 지정해줍니다.



드라이브에 있는 폴더들 중 하나를 지정해서 속성을 눌러주면 되요. 제가 잘못한건지 내문서나, 뭐 다운로드 폴더나 이런데 있는 건 잘 안되고, c: d: 뭐 이런것에 있는 폴더들이 되더라구요.^^;;  



속성을 눌러주고 나서 탭이 저렇게 일반/공유/보안 뭐 이렇게 떠야 되는거에요. 공유를 눌러보면 처음에 저렇게 공유 안함이라 뜰거에요. 여기서 그냥 공유를 눌러도 공유가 되는데, 사용 권한을 조정하고 싶으시면 고급 공유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고급 공유를 눌러볼게요.



선택한 폴더 공유에 체크해주시고, 주석을 살짝 달고, 그다음에 권한을 눌러주세요. 그럼 변경/읽기등의 권한을 체크박스로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 설정하고 나서 확인 눌러주시고, 그다음 이 화면에서의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룹별로 디테일한 권한을 주고 싶으시면 보안탭에서 지정해주실 수 있어요. 보면 그룹 또는 사용자가 다양한데요. 몇몇의 사용자만 이 곳에 들어오게 하고 싶으시면 그룹을 새로 만들고 사용자를 거기에 추가한 다음 그쪽만 사용권한을 부여해주시면 됩니다. 사용권한을 조정하고 싶으면 편집을 눌러주면 된다고 합니다. 



다되면 위처럼 공유됨이라고 뜰 거 에요.:) 여기까지가 윈도우10 네트워크 공유폴더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좀 절차가 길긴 한데 처음 네트워크 상태만 잘 만져주면 나머지는 쉽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goldk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