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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은행을 사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요. 요 공인인증서는 은행 또는 공인인증서 관리 기관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그런데서 발급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한번 발급받고 나서 다른 컴퓨터에서 쓰거나 할때는 그 인증서를 옮겨야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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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무슨 연유인지 모르겠는데 컴퓨터 인증서가 복사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사이트 내에서.) 그럴때는 아예 인증서 폴더 자체를 옮겨주면 됩니다.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컴퓨터 인증서 폴더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주시구요. 폴더를 찾아들어가기 전에, 보기 옵션에서 숨긴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이걸 체크를 해야 인증서 폴더가 보이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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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나서 폴더를 차례로 찾아들어갑니다. 우선 c:\서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옵션으로 가는데요. 사용자가 멀티 사용자인 경우에는 일단 본인 아이디명과 동일한 폴더(또는 현재 로그인 되어있는 사용자 아이디와 동일한 폴더명)를 클릭하시구, 그 다음 Appdata를 살펴보세요. 



그 다음에 LocalLow 폴더가 보여야 하는데, 이게 안보이면 다른 사용자 폴더를 뒤져야 합니다. ㅋㅋ;;; 그리고 나서 locallow 아래에 NPKI를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찾기가 힘들면, 검색으로 찾으셔야 해요. 



NPKI 폴더에는 이렇게 인증서들이 많은데요. 공인인증서는 범용인증서와 용도제한용 인증서가 있어요. KICA라는 폴더 아래에는 범용인증서가 있구요. yessign이 은행거래용 등 용도제한용 인증서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컴퓨터 인증서 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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